Skip to content

교회반주자센터

댓글 0조회 수 5485추천 수 1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오직 예수 그리스도

                             유기성 목사


영성일기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밑바탕이 되는 믿음입니다.
‘우리 안에 계신 그리스도’, 놀라운 이 사실입니다.

골 1: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누구든지 이 복음의 비밀을 알게 되면 그의 삶과 사역은 완전히 변화되게 됩니다.
예수님을 믿고도 삶이 변화되지 않는 것은 ‘십자가의 예수 그리스도’와 '부활하셔서 자신 안에 임하신 그리스도'를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부터 선한목자교회에서 [다시 복음 앞에] 집회가 열립니다.
제가 지금까지 경험하였던 가장 강력한 복음 집회입니다.

올해의 주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이 주제가 강력한 것은 '오직'이라는 단어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의 수많은 문제가 있지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해결되지 않을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왕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모든 소원과 기쁨과 감사의 주님이십니다. 
그 분은 우리의 생명이십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만 여전히 '오직'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자신 안에 임하신 그리스도'가 믿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국 풀러 신학교 총장인 마크 래버튼 (Mark Labberton)이 캘리포니아 버클리 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로 재직할 때입니다. 
어느 날 한 남자가 목양실에 찾서와서는 말하더랍니다. 
“저는 아주 성공적인 삶올 살고 있고, 굉장히 바 쁜 사람입니다. 이런 데 시간올 쓸 여유가 없긴 하지만. 5분 정도만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요.?"
래버튼 목사님이 “물론이죠?"하고 말하였더니 그가 말하였습니다.
“아내가 이 교회에 다나고 있습니다. 요즘 저녁 식사 때마다 예수님 이야기를 하는데, 저는 예수님에 대해서 아는 게 하나도 없거든요. 중요한 사항 몇 가지만 요점 정리를 해주셨으면 해서 들렀습니다"
그에게 래버튼 목사님이 말하였습니다. 
“이런, 제가 도움이 될지 모르겠군요. 요점 정리는 제 특기가 아닌데다가 그렇게 정리해 드린다고 해도 예수님 이야기는 아마 당신의 삶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게 될 겁니다. 권력이나 성공, 돈, 결혼, 가정 둥 삶의 모든 것올 다른 시각으로 보시게 될 테니까요?"
그랬더니 그 남자가 당황해서 말했습니다.
“오, 그렇게까진 하고 싶지 않은데요. 저는 그냥 예수님에 대해 몇 가지 요점만 알고 싶은 겁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을 믿고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되지 않는 것은 예수님에 대하여 몇가지 요점만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복음 앞에]에서 다루려고 하는 주제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중요한 몇가지 요점이나 새로운 관점을 다루려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바로 믿고자 함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예수님을 바로 믿는 것입니다. 주 예수님이 우리 안에 임하셨기 때문입니다.

목사님 한 분이 [예수님의 사람] 제자훈련 세미나에 참석하였다가 자신의 문제가 주님께서 마음에 임하셨음을 분명히 믿지 못하고 주님과 동행하지 못하는 것임을 깨달았다고 했습니다. 대학생 때는 그렇게 충만했었는데, 목사가 된 지금 오히려 영적으로 매말라 있는 이유를 깨달은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에 임하여 계신 주 예수님을 바라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영성일기를 쓰면서 주님을 바라보는 일을 계속해 나가게 되었는데, 이전에 누리지 못하였던 심령의 자유를 누리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차를 타고 가면서도 늘 주님을 찬양한다고 했습니다. 주님을 바라보는 것만으로 이렇게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운 일이라고 했습니다.
“이제는 주일이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예배 시간에 주님을 바라보는 것이 이런 변화를 가져온다니 놀라울 뿐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아멘입니다!


반주자의영성 영성있는 반주자가 되는 방법을 공유해주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1 [영상] 영화 '제자, 옥한흠' 속 옥한흠 목사님의 설교   관리자 2017.11.14 4903
10 [영상] 짐 엘리엇 선교사 이야기   관리자 2017.01.31 6075
9 [도서] 『하나님의 임재를 갈망하는 예배자』   관리자 2016.12.21 7332
» [칼럼] 오직 예수 그리스도   관리자 2015.10.08 5485
7 [칼럼] 정말 주님을 원합니까?   관리자 2015.10.08 5293
6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God's Not Dead, 2014) 소개합니다.   관리자 2015.03.23 7067
5 이 땅의 예배인도자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관리자 2015.03.21 5623
4 주님이 하십니다! [2]   관리자 2015.03.10 5538
3 믿음을 더하게 하는 찬양 - 테리로 목사님   관리자 2013.08.07 9944
2 영성과 음악성 [1]   쭈니 2012.12.01 9526
1 영성있는 반주자로써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   쭈니 2012.11.30 10857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Copyrightⓒ교회반주자센터 All right reserved - since 2011

Church Accompanist Center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